라임 성병치료

성병에 감염되어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검사를 반드시 받아야합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이란?

파필로마 바이러스 중 일부가 성기 사마귀를 유발합니다. 다른 종류의 파필로마 바이러스는 성기 사마귀를 만들지 않고 특히 여성의 자궁 경부에 세포를 변화시키게 됩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는 어떻게 생겼나요?

성기 사마귀는 우리 몸의 다른 부위에 생기는 사마귀와 모양이 같습니다. 피부가 약간 올라온 상태이거나 평평한 모양을 하기도 하고, 한 개 또는 여러 개가 같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크기도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큰 것까지 다양합니다. 색깔은 분홍색이나 흰 색을 띄게 됩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는 어디에 생기나요?

남자에서는 음경, 음낭, 항문 주위, 서혜부(허벅지와 아랫배가 만나는 부위)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여성에서는 소음순이나 대음순, 질, 항문 주위, 서혜부, 그리고 자궁경부에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여성에서 자궁경부에 생기는 성기 사마귀는 매우 드뭅니다. 자궁 경부에는 성기 사마귀 보다는 바이러스에 의한 세포의 변화가 주로 일어납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는 재발하나요?

어떤 사람은 한 번 생기고 재발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은 여러 번 재발하게 됩니다. 성기 사마귀가 있다는 것은 바이러스가 활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마귀가 사라지면 바이러스는 피부 세포에 잠복(잠을 자는 것)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시기에 바이러스가 전염될 수도 있고 전염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성기 사마귀는 처음 생기고 난 후에 재발하기도 합니다. 인체의 면역기능이 바이러스와 싸우게 됩니다. 성기 사마귀는 사마귀를 일으키는 파필로마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나면 몇 주일 후에 생깁니다. 그러나 수 개월이나 수 년 후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마귀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어떤 사람으로부터 바이러스가 전염되었는지 알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는 어떻게 전염되나요?

성적으로 활동적인 성인은 누구나 성기 사마귀가 생길수 있습니다.성기 사마귀의 원인 바이러스는 직접적인 피부 접촉에 의하여 전염됩니다. 파필로마 바이러스는 성기 사마귀가 있는 경우 전염될 위험이 높습니다만 어떤 경우에는 사마귀가 아주 작아서 맨눈으로 잘 보이지 않는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증상이 없는 경우에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지 여부는 아직 잘 모릅니다. 물론 성기 사마귀가 있을 때보다는 전염될 확률은 적습니다. 성기 사마귀는 손과 같이 우리 몸의 다른 부위에는 생기지 않습니다. 손과 같은 곳에 생기는 사마귀는 다른 종류의 파필로마 바이러스에 의하여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성기 사마귀를 만지거나 닿아도 손이나 발에 사마귀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입 주위에도 역시 성기 사마귀는 생기지 않습니다. 구강 성교를 통하여 파필로마 바이러스가 전염되지 않는 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는 어떻게 진단되나요?

사마귀가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마귀와 성기 주위 정상적인 피부돌기와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성기 사마귀가 의심이 되거나 감염자와 성 접촉이 있었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기 사마귀를 진단하기 위하여 조직검사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돌기가 이상하게 보이거나 색이 다른 경우, 피부 암 등이 의심되는 경우에 한하여 조직검사를 하게 됩니다. 육안으로 식별이 곤란한 경우는 초산(식초)을 부은 다음 관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초산에 닿으면 사마귀는 흰색으로 변하게 되어 식별이 쉽게 됩니다. 특히 자궁경부를 관찰할 때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드물게 초산을 바르면 정상 조직도 희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성관계를 갖지 않는다.
  • - 일대일의 성 관계를 유지한다.
  • - 여러 성적 파트너가 있는 사람은 성병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 - 성기 사마귀가 생기면 완전히 치료될 때까지 성관계를 하지 않는다.
  • - 콘돔을 정확히 사용하면 콘돔에 의하여 덥히는 부위로 부터의 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 콘돔이 성기 주위의 모든 부위를 보호하지 못하기 때문에 100% 전염을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 - 살정제 크림이나 젤리는 파필로마 바이러스나 성기 사마귀의 전염을 예방할 수 없습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아직 파필로마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치료제는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바이러스 질환은 완치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성기 사마귀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개발되어 있습니다. 치료의 목적은 성기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동반된 증상을 없애는 것입니다. 하나의 치료가 모든 경우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성기 사마귀를 치료하면 바이러스의 전염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크기, 위치, 개수, 환자의 선호도, 치료 비용, 용이성, 부작용, 의사의 치료 경험을 토대로 결정됩니다. 어떤 치료는 병원에서 직접 할 수 있고 어떤 치료는 연고를 받아서 집에서 치료하게 됩니다.

  • 병원에서 하는 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전기소작,레이져치료
  • 2) 냉동요볍(액체질소를 이용하여 얼려서 치료하는 방법)
  • 3) TCA(trichloracetic acid)
  • 4) 수술적제거
  • 5) Imiquimod크림(알다라크림)

주의!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사마귀 치료제는 절대로 성기 부위에 발라서는 안됩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와 임신의 관련성은?

과거에 성기 사마귀가 있었으나 치료받은 경우의 산모는 임신이나 출산과 관련하여 아무런 문제나 합병증이 없습니다. 과거 성기 사마귀가 있었던 여성도 건강한 아이를 출산합니다. 임신을 하면 호르몬에 변화가 오기 때문에 성기사마귀가 커지고, 많아져서 쉽게 출혈하고 드물게 출산을 어렵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 출산도중 산모의 성기 사마귀에 접촉된 신생아가 목구멍에 사마귀가 생기는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기 사마귀가 있더라도 제왕절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가 사마귀를 가질 위험보다 제왕절개의 위험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자신이나 남편이 성기 사마귀를 가지고 있다면 임산모는 반드시 담당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담당 의사는 임신 도중 사마귀를 치료할지를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곤지름(성기사마귀)가 생기게 되면 놀라는 것이 당연한가요?

그렇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놀라게 됩니다. 창피하고, 무섭고, 혼동스럽고, 성에 대한 관심이 적어지기도 합니다. 이전에 여러 사람과 성관계가 있었다면 어느 사람으로부터 감염이 되었는지 정확히 알기는 불가능하지만, 자신의 파트너에 대하여 화가 나게 됩니다. 성기 사마귀가 암으로 진행하는 것이 두렵기도 하고 새로운 파트너를 만날 수 없을 것으로 낙담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감정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평상심을 되찾는데는 시간이 걸리기도 하지만 정상적이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기 사마귀는 암으로 진행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암을 일으키지도 않습니다.